저축은행/상호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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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퍼저축은행, 보이스피싱 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 제공

페퍼저축은행은 신규 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보험 상품 가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은 자사의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추후 기존 고객에게도 동의 여부에 따라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보이스피시으이 보험상품 보험료를 페퍼저축은행이 전액 부담하는 방식이며 해당 상품은 가입 고객에게 피해가 입증되는 사고 피해 발생 시 최대 300만원의 보상금을 제공한다. 페퍼저축은행은 최근 다양한 보이스피싱 수법으로 금융 소비자의 피해액이 급증하는 가운데 사고 피해를 줄이고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이 같은 서비스를 마련했다. 경찰청과 금융위원회가 국정감사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19년까지 보이스피싱 누적 피해액은 약 2조 3000억원에 달하며 연평균 40%가량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동 기간 피해자가 돌려받은 총 환급액은 5689억 원으로 전체 피해액의 약 24%에 불과했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는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와 우려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취지로 보이스피싱 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를

SBI저축銀 저축가요 캠페인. 에피어워드 코리아 파이널리스트 수상

SBI저축은행은 저축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저축가요' 캠페인이 '2020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브랜디드 콘텐츠와 금융 2개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에피어워드는 1968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되어 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사싱식으로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다. 저축가요는 최근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은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기반으로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장려하는 저축송으로 개사한 SBI저축은행의 캠페인이다. 과거 대중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혜은이의 '제 3한강교'와 '당신은 모르실꺼야', 장덕의 '너나 좋아해 나너 좋아해'를 '월급은 흘러갑니다', '당신은 모으실꺼야', '너나 낭비해 나는 저축해라'는 저축송으로 개사해 대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제작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저축가요의 캠페인 취지, 콘텐츠의 창의성,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한 대중과의 소통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시상에서 SBI저축은행은 금융업권에서 유일하게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저축가요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중들에게 소개되며 유튜브 조회

SBI저축銀 이달 말 사이다뱅크 2.0 오픈…디지털 체질개선↑

SBI저축은행이 이달 말 모바일플랫폼 사이다뱅크를 또 한번 업그레이드 하면서 금융서비스의 질을 높인다. 저축은행 거래자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업계의 디지털 체질개선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는 평가다. 14일 SBI저축은행에 따르면 회사는 전날 사이다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31일 '사이다뱅크 2.0'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예고했다. 신규 서비스 오픈을 위해 SBI저축은행은 31일 0시부터 8시까지 체크카드 거래를 제외한 전체 금융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앞서 SBI저축은행은 연내 예정된 제2금융권 오픈뱅킹에 맞춰 사이다뱅크 2.0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오픈뱅킹 외에도 마이데이터 등도 예정돼있어 모바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이용 편의성 개선이 핵심이다. 이전까지 운영해온 사이다뱅크의 아쉬운 점을 더 개선하고 시중은행 수준으로 금융편의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사용자경험·환경(UI·UX)과 서비스편의성을 대폭 개선해 새로운 사이다뱅크를 오픈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BI저축은행 외 경쟁사들의 디지털 체질개선도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SBI저축은행보다 먼저 디지털뱅킹을 선두해 온 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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